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추석 연휴 안방극장도 '신(神)'이 점령했다!
  • 2018.09.28

 “추석 연휴 안방극장도 ()’이 점령했다!”

추석 연휴 디지털케이블TV VOD매출 1, <신과함께-인과 연>


l  “올 추석도 신()과 함께하다!”…<신과함께-인과 연> VOD도 강자 입증

l <공작>,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등 최신 흥행작 안방극장서 장기 흥행 이어가


2018 928 올 추석 연휴 VOD 대전의 승자는 신과함께-인과 연이었다. 홈초이스는 추석 연휴 기간(22~26) 동안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케이블TVVOD 매출을 집계한 결과 신과함께-인과 연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신과함께-인과 연은 흥행 신작 VOD가 쏟아진 추석 연휴 기간 쌍천만 영화의 명성에 걸맞은 저력을 발휘했다. 전작인 신과함께-죄와벌또한 18년 상반기 VOD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하반기 디지털케이블TV VOD 시장에서도 흥행가도를 달릴 것으로 기대된다.

 

2위는 실화 바탕 첩보극 공작이 차지했다. ‘공작 1990년대 중반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최근 이산가족 상봉 및 제3남북정상회담 등 다양한 이슈와 함께 주목받았다.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3위를 기록했다. ‘톰 크루즈주연의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스파이 요원 에단 IMF팀의 선택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미션을 다룬다. 리얼한 액션은 물론 감각적인 연출, 할리우드 유명 배우들의 열연 등으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4위는 웰메이드 추격 스릴러물 목격자가 랭크됐다. ‘목격자는 아파트 한복판에서 벌어진 살인을 목격한 후 범인의 다음 타깃이 되어버린 목격자범인 사이의 추격전을 그린다. 충격적인 스토리와 함께 사회 비판적인 메시지를 담아 작품성과 흥행성을 두루 갖춘 완성도 높은 영화로도 꼽힌다.

 

이어 거대 상어의 습격을 그린 메가로돈돌아온 뮤지컬 영화의 전설 맘마미아!2’나란히 5·6위에 올랐다. 소름 돋는 공포부터 신나고 중독성 강한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 영화가 명절 안방극장을 달궜다.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의 신작 몬스터 호텔 3’ 7위를 기록했다. ‘몬스터 호텔 3’은 몬스터 호텔 주인 드락의 좌충우돌 파란만장 바캉스 여행기를 담는다. 국내 관객 100만을 동원하는 등 뜨거운 입소문에 힘입어 안방극장에서도 흥행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추석 연휴 큰 사랑을 받았다.

 

8위와 9위는 여성 원톱 누아르물 마녀압도적인 범죄 스릴러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가 차지했다. 두 작품 모두 화려한 액션물로 명절 스트레스와 함께 늦더위를 시원하게 날린 것으로 보인다.

 

마블 스튜디오 10주년 기념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10위에 안착했다. 누적 관객 수 1,120만을 동원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슈퍼히어로 조합 어벤져스와 역대 최강의 적 빌런 타노스의 대결을 그린다.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은 물론 23명의 마블 히어로들을 한 자리에 등장해 역대급 볼거리를 제공했다.

 

외에도 구한말 격동의 시대를 그린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스타들의 싱글 라이브를 담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압도적인 공포와 반전을 선사하는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손 the guest) 등이 방송 VOD 역시 20위 순위권에 올라 추석 연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한편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지난 4월엔케이블TV VOD’에서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현재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케이블TV VOD),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유맥스, 신기한나라TV, 가이드채널) 등을 수행하고 있다. 

 

 

 

1위 : 신과 함께-인과 연

 



2위 : 공작



3위 : 미션임파서블-폴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