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홈초이스, 청춘시대TV <오케이쇼> '재심'의 실제 모델인 박준영 변호사가 영화를 제대로 못 본 까닭은?
  • 2021.05.28

 

홈초이스, 청춘시대TV <오케이쇼>
'
재심'의 실제 모델인 박준영 변호사가
영화를 제대로 못 본 까닭은?

l  영화보다 더 치열했던 박준영 변호사의 인생

l  재심전문 변호사 박준영 "진범이 찾아올까 걱정하기도..."




 


박준영 변호사가 자신을 모델로 한 영화를 보지 못한 까닭은 무엇일까?

 

㈜홈초이스(대표 조재구) 청춘시대TV 채널의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오케이쇼>에서는 오는 29일 대한민국 최고의 재심전문 변호사 박준영의 영화보다 더 치열한 삶과 궁금했던 사건들의 뒷이야기가 밝혀진다.

 

이 날 방송에서 오상진은 박준영 변호사의 남다른 학창 시절 사진을 보자마자 웃음을 터뜨렸다. 사진 속 박준영 변호사는 톡톡 튀는 패션으로 여느 법조인들의 과거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

 

박준영 변호사는 고등학생 때는 생활기록부에 "준법성이 요구된다"고 적혀 있을 정도로 말썽도 많이 피우고 이 때문에 무기정학을 받은 적도 있었다면서 "무기정학 받아서 무기징역 받은 사람들 변호하는 것 아닌가"라는 농담으로 현장 스태프들까지 웃게 만들었다.

 

이후 뒤늦게 법률 공부를 시작해 국선 변호인이 된 그는 억울한 피해자들을 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에 매진했다. 오상진은 "한 달에 70건의 사건 변호를 맡았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 듯 "제 머리 속에서는 가능한 숫자가 아니에요"라며 놀라워했다.

 

특히 박준영 변호사는 "옷걸이에 수액 걸어 놓고 타이핑 치면서 일을 했다", "재심을 청구하고 난 뒤 진범이 자신을 찾아올까 봐 걱정하기도 했다"고 말해 그로 하여금 힘든 재판 과정과 위험을 무릅쓰고 재심전문 변호사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게 만든 원동력이 무엇인지 밝혀 본방송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킨다.

 

한편, 박준영 변호사가 무죄를 받아낸 '약촌 오거리 사건'을 모티프로 한 영화 '재심'은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진범 추적 과정과 치열한 재판 과정을 사실적으로 그려내어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주인공 배우 정우의 실제 모델인 박준영 변호사는 정작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본 적이 없다고 해 대체 어떤 이유가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오케이쇼>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새롭게 런칭한 시니어 라이프엔터테인먼트 채널 청춘시대TV에서 방송되며, ‘청춘시대TV 유튜브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