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5편의 최신 무료영화, 케이블업계 디지털 디바이드 축소
  • 2018.09.12

“5편의 최신 무료영화, 케이블 업계 디지털 디바이드 축소

케이블TV, ‘영화 뷰캉스 VOD 신규이용자 약 9만명 유입


l 8월 최신 영화 VOD 무료 프로모션 영화 뷰캉스이용 결과 발표

l 처음 VOD 서비스 이용한 5~60대 급증··디지털케이블TV VOD 첫 진입장벽 허물어


2018 912일 –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들 간의 디지털 디바이드(digital divide)격차가 줄어들었다. 홈초이스는 지난 8월 진행된 영화 뷰(View)캉스프로모션을 통해 중장년층의 VOD 이용계기를 마련하며 디지털 디바이드를 축소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디바이드란 디지털 경제에서 나타나는 계층간 불균형을 말한다.

 

영화 뷰캉스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케이블TV 14개사가 공동으로 전개한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8월 매주 수요일 <신과함께-죄와 벌>, <독전> 등의 최신 영화 VOD를 무료로 서비스했다.

 

홈초이스에 따르면 지난 8영화 뷰캉스프로모션을 통해 유입된 디지털케이블TV VOD 신규 이용자 수는 86천명에 달했다. 이중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비중은 무려 80%를 차지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56~60세가 1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61~6517%, 66~7014%5~60대의 VOD 미이용자가 영화 뷰캉스에 많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틀 중에서는 영화 <허스토리>에서 중장년층의 시청 비율이 가장 높았다. 연령대별 시청비중에서 50대 이상의 시청비중이 <허스토리>에서만 유일하게 60% 이상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타이틀 별 시청 시간대에서 차이가 드러났다.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독전>은 퇴근 이후인 오후 9시대(7.26%, 11.02%), 광복절 휴일에 서비스된 <허스토리>는 오후 2시대(7.19%)<변산>은 아시안 게임 남자축구 4강전 이후인 오후 8시대(8.88%)에 시청비율이 가장 높았다. 한편 <아이 필 프리티>오후에 시청이 집중된 다른 영화들과 달리 오전 8시대(7.21%)에 가장 많은 시청건수를 기록했다. 이는 여성 캐릭터 중심의 <아이 필 프리티>가 주부 등 여성 시청자들에게 소구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영화 뷰캉스이용자들은 홈초이스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VOD를 처음 이용하게 됐는데 앞으로도 종종 이용하게 될 것 같다” “VOD를 처음 봤는데, 매우 편리하고 여가를 보내기 좋은 것 같다”, “부모님과 처음 VOD를 시청하게 됐는데, 나보다 더 좋아하시더라, 앞으로 가족과 종종 VOD를 보게 될 것 같다VOD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영환 홈초이스 미디어사업국 국장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최신 영화를 제공함으로써, 평소 VOD를 이용하지 않던 중장년층들까지 VOD를 이용하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디지털케이블TV VOD 미이용자의 이용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디지털 디바이드를 줄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지난 4월엔 ‘케이블TV VOD’에서 ‘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현재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케이블TV VOD),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유맥스, 신기한나라TV, 가이드채널) 등을 수행하고 있다.